본문 바로가기

코인투자전문가/코인 정보

[ 스팀 ] 업비트 국내거래소 기준 주간 상승률 1위 코인

반응형

금일 업비트 국내거래소의 스팀 코인에 대한 정보와 전망, 시세까지 분석해볼려고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구글

 

비트코인이 약 -30%가량 하락을 하면서 알트코인들의 시세 또한 같이 바닥난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현 비트코인이 39K대 시세를 지지하면서 횡보를 반복중입니다. 이런 하락 이후에 횡보를 반복하고 있다면 전망이 밝은 코인들을 얼른 매수해서, 상승장에서 수익을 일궈내셔야 됩니다.

 

출처 구글

 

금일 이 포스팅을 마지막까지 함께 하신다면 스팀 코인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알트코인을 파악하는 능력을 자연스럽게 터득하셔서 알트코인 불장시즌에서 많은 수익을 거두실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출처 구글

 


 


스팀코인이란 무엇인가?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스팀잇이라는 SNS 플랫폼을 운영중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와 같이 사진과 영상을 텍스트로 만들어진 콘텐츠를 공유하며, 소통까지 같이 병행하는 플랫폼을 운영중이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구글

 

스팀코인의 경우 기존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과는 다르게 무료로 거래를 진행하여, 비용이 거의 안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블록의 생성주기가 약 3초대로, 매우 빠른 시간에 빠른 스피드로 거래가 이뤄지는 장점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구글

 


 

현재로서는 스팀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약 100만명이상이나 사용중에 있습니다. 대표적인 소셜 블록체인 플랫폼이라 할 수 있는 스팀잇과 디튜브라는 탈중앙 영상플랫폼, 오픈소스 자금 전달 프로젝트 유토피아 등이 있습니다.

 

출처 구글

 

스팀의 현 시가총액은 약 2천 3백억원대이며, DPOS라는 합의 프로토콜을 이용중에 있습니다.

 

출처 구글

 

종합하자면 스팀 코인은 여러 SNS 플랫폼들을 운영하며,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화폐라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현 호재로 상승중인 것이 아니라, 세력들에 의해 시세가 변동되고 있다 생각됩니다.

 


 


스팀코인의 전망은 어떠한가?

 

 코인 규모를 파악하기 위해선 상장된 거래소와 거래소의 거래량을 분석하셔야 됩니다.

 

현 스팀은 전세계 일등 거래소라 할 수 있는 바이낸스 해외거래소와 후오비 글로벌, MEXC 거래소 등 해외 유명 거래소들에 상장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현 국내거래소 업비트 거래량을 확인해보면 약 80% 거래량을 살짝 넘고 있습니다. 이말의 의미는 국내에서 시세를 상승시키고 있는 중이니 유의하셔야 됩니다.

 

출처 구글

 

바이낸스가 약 2%라는 것은 거의 의미없기에 정말 조심하셔야 될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스팀코인의 전망은 긍정적으로는 생각되지만, 조심해야될 부분이 많다고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그래도 타 코인들보다는 실제 여러가지 SNS 플랫폼들을 운영중에 있으므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국내거래소 업비트에서만 주로 거래가 이뤄지면서, 시가총액 또한 낮은 코인임은 어떻게든 불변의 코인입니다.

 

주로 상승시즌에 엄청난 상승을 쳐주고, 하락장에 개미투자자들을 많이 털어내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이러한 코인의 전망을 살펴보고, 장기투자 보다는 잡코인이 상승하는 메타를 잘 파악하셔서 단타로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구글

 


 


스팀코인의 현 시세 분석

 

작년즘에 정말 언급이 많이 되었던 스팀코인, 작년 초반에 알트코인 불장시기 당시 시세가 약 200원대에서 시세 1,900원대까지 고점을 찍으면서 정말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출처 구글

 

그러나 하락장이 오고난 뒤로는 무지성 하락으로 시세가 다시금 200원대까지 하락하면서, 엄청난 개미투자자분들이 물리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결과만 살펴보면 비트코인이 다시금 상승하면서 시세가 1,000원대로 오른상태이지만, 현재 상황은 조정을 계속 받고 있는 중으로 보여집니다.

 

출처 구글

 

현 스팀코인의 시세는 약 24%가량 상승하여, 600원대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중입니다.

 

단기적으로 상승한다하여, 이러한 코인들에 잘못 발을 디뎟다가는 늪에 빠지게 되는 그런 결과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코인들은 상승할 시기가 아닌 상승 이후 조정을 받고, 횡보를 반복한다 싶을때만 진입하셔야 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구글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 유도가 아닌 단순 정보전달에 의의가 있음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