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투자전문가/코인 정보

[ 쎄타퓨엘 ] 이제 슬슬 발동 걸리기 시작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인 투자전문가입니다. 

 

금일은 쎄타퓨엘 코인에 대한 정보와 전망, 시세까지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현 비트코인 시세는 약 4만 달러 초반에서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중입니다. 아침에 업비트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해보니 전부 파란불을 보이고 있더라고요.

 

미국이 금리를 올리겠다는 소식에 나스닥과 코인들 모두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일 수 록 마음 잡으시고, 전망 좋은 알트코인들을 캐치하셔서 분할 매수를 하신다면, 나중의 상승장에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금일 포스팅을 마지막까지 함께하신다면 쎄타 퓨엘 코인의 정보 뿐 아니라, 다른 알트코인들 분석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나중 상승장에서 빛을 발휘하실 수 있게 되실 겁니다.

 

 


 


1. 쎄타퓨엘 코인이란?

 

쎄타퓨엘 코인은 쎄타라는 생태계 안에 있는 코인입니다. 쎄타 퓨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기 전에 쎄타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쎄타는 탈중앙화 된 스트리밍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탈중앙화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드리자면 플랫폼을 운영할 경우에 중간 관리 기업이 없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은행과 기업들이 플랫폼에서 나오는 수수료를 많이 챙겨서 수익을 발생시키는데, 탈중앙화 플랫폼 같은 경우 중간관리자가 없기 때문에, 플랫폼에서 나오는 수익들을 개인이 더 받아갈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유튜브 같은 경우 광고수익을 구글에서 가져가게 되지만, 쎄타 티브이 같은 경우 탈중앙화 스트리밍으로 인하여 이용자들에게 보상으로 쎄타를 더 지급해주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P2P 형태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탈중앙화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쎄타 네트워크로 인하여 콘텐츠 전송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쎄타 퓨엘의 역할은 이용자들이 네트워크 상에서 블록 생성과 데이터를 저장할 경우에 수수료를 지급해야 하는데 이수 수료를 쎄타에서 대신 지급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쎄타는 가디언 노드라는 것을 도입하여 클라이언트를 통한 이용자가 노드 생성에 기여하게 된다면, 그에 따른 보상으로 쎄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종합해보자면 탈중앙화 비디오 스트리밍을 하는 서비스에 대한 보상으로 사용되는 것이 쎄타 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22년 백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NFT와 관련되어 있으며 탈중앙화로 인한 웹 3.0 또한 관련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구글

 


2. 쎄타 퓨엘 코인의 전망

코인의 규모를 확인하기 위해선 전 코인마켓 캡을 통하여 쎄타 퓨엘 코인이 상장된 거래소들과 거래소마다 얼마 정도의 거래량을 띄고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전 세계 1등 거래소라 할 수 있는 바이낸스와 파이넥스 해외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국내 거래소에서는 빗썸과 업비트 둘 다 상장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현 거래량은 업비트 기준 48%, 바이낸스 기준 22%, 파이낸스 기준 9%가량인 것으로 확인하여 국내에서 쎄타 퓨엘 코인 시세를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봐도 쎄타퓨엘 코인의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유튜브와 인스타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들이 잡고 있는 코인이며, 현 플랫폼들의 수익구조는 광고를 통하여 수익의 일부를 기업들이 챙겨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래 탈중앙화로 인하여 웹 3.0 플랫폼들이 오직 콘텐츠를 통해 발생되는 수익이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가게될 확률이 높기때문에 웹3.0 플랫폼으로 이용자와 컨텐츠 생산자가 많이 생길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쎄타 같은 경우에 구글과 소니, 바이낸스 등 여러 기업들이 노드 검증자로서 활동 중에 있으며, 이 생태계를 제작한 사람은 바로 유튜브 공동창업자 스티브 첸이 제작하였기에 더욱 기대가 큰 코인입니다.

 

쎄타 생태계에서 보상으로 쎄타를 받게 되는 구조이기에, 잘될수록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지게 될 것이며, 최근 약 2년간 너무 상승하였기에 오랫동안 횡보를 반복하다가 이후 급상승하게 될 것입니다.

 

출처 구글

 


3. 쎄타 퓨엘 코인의 시세

2021년 저점 대비 고점을 확인했을 경우에 약 700배가량 상승하였던 쎄타 퓨엘 코인입니다. 2020년도 시세 약 1원대에서 거래가 이뤄지다가 암호화폐 시장과 쎄타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면서 2021년도에는 시세 약 700원대까지 상승하였습니다.

 

단기간 급상승하였던 코인이기에 긴 조정을 받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여기서 장기 투자하시는 분들은 2020년도부터 약 2년간 700배가량 상승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조정을 계속 받고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상승은 있을 수 있으나 너무 무리하게 진입하려는 안됩니다.

 

장기투자를 하시는 분이라면 하락과 횡보할 시에 분할 매수를 통해 진입하시는 것이 위험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출처 구글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 유도가 아닌 단순 정보전달에 의의가 있음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