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투자전문가/코인 정보

[ 썬더코어 ] 약 228%가량 상승, 썬더코어 코인 앞으로의 투자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인투자전문가입니다.

 

금일은 썬더코어 코인에 대한 전망과  TT시세 폭등, 그리고 호재들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구글

 

약 2일동안 비트코인 시장은 여러가지 일들이 생겼었습니다. 비트코인이 약 10%가량 하락하면서, 수많은 알트코인들의 시세 또한 같이 하락하였습니다.

 

그러나 전일 비트코인이 급상승 해주면서 루나 재단의 창업자 도권이 비트코인을 수천억원어치 매수하였으며, 앞으로 약 8조정도가량을 더 매수할 예정이라고 언급하여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출처 구글

 

이번 개미털기의 반등이라할 수 있는 것은 알트코인들의 시세를 큰 폭으로 상승하여 주었습니다. 금일 업비트 국내거래소에서 약 70%가량 급상승을 보여주었던 코인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마지막까지 함께하신다면 썬더코어 코인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상승시즌에서 폭상승할 코인을 미리 확인 / 예측하는 방법까지 터득하실 수 있게 되실겁니다.

 


 


썬더코어 코인이란?

 2021년도 코인과 NFT 붐이 있을 시절, 그 중 가장 수혜를 받았던 것은 이더리움 코인이라 생각됩니다.

 

출처 구글

 


 

대다수의 NFT 거래를 이더리움으로 거래가 되고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이 이더리움으로 가상자산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더리움의 문제는 아주 많은편입니다. 우선 NFT를 이더로 결제하게 된다면 수수료가 약 2만원에서 5만원 사이가량 발생하게 됩니다.

 

출처 구글

 

간단히 말해서 1만원짜리 NFT를 샀을 경우 수수료가 약 5배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어찌보면 손해보는 비효율적인 장사라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다 이더리움은 한 블록당 트랜잭션 거래기록 속도가 약 14정도로 정말 느린편에 속하구요.

 

금일 소개할 썬더코어 코인의 경우 이러한 이더리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제작되어진 코인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썬더코어 코인은 EVM을 호환한 가상자산입니다. EVM이라 함은 ETHEREUM VIRTUAL MACHINE의 약자이며, 이더리움의 가상머신이라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편합니다.

 

종합하자면 이더리움의 생태계 내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컴퓨터들이 공유할 수 있는 분산형 컴퓨터라 보시면 됩니다.

 

이것이 EVM이라는 것은 이더리움 생태계 안에서 여러가지 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기에 호재로 보셔도 무방합니다.

 

출처 구글


 

코인들의 TPS 트랜잭션들을 확인해보면 이더리움의 경우는 14이며, 심지어 대표적인 이더리움 베이스 레이어2 코인 플폴리곤 코인도 1,500가량 되는데 썬더코어 코인의 경우 4,000대로써 엄청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래 수수료도 0.0001달러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사실상 거의 수수료가 공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썬더코어 코인은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어플리케이션 제작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단히 말해 썬더코어 생태계를 기반으로써 디파이와 NFT 어플리케이션 등을 디앱으로 제작이 가능하게끔 하는 것입니다.

 

출처 구글

 


 

썬더코어 생태계를 분석해보면 썬더코어를 스테이킹하여 이자를 보상받을 수 있는 플랫폼들과 더불어서 여러 디파이 플랫폼, NFT 플랫폼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구글

 

종합하자면 썬더코어는 이더리움 기반의 EVM 호환이며, 트랜잭션과 수수료를 매우 저렴하게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도와주는 생태계를 운영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썬더코어 코인의 전망

 우선 코인의 규모를 파악하기 위해선 그 코인이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들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썬더코어 코인은 바인내스와 코인베이스, 크립토닷컴과 같은 해외 글로벌 거래소들에는 아직까진 상장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도 후오비 글로벌 해외거래소에는 상장되어 있습니다. 현 업비트 국내거래소에서 약 90%가량의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국내에서 시세를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구글

 

썬더코어 코인에 대한 제 개인적인 소견은 긍정적으로 보이긴 하나, 그만큼 리스크도 큰 코인이라 생각됩니다.

 

트랜잭션과 거래 수수료, EVM 등 엄청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코인입니다.

 

여기서 세력들 안에서 떠돌고 있는 정보인데, 썬더코어 코인은 ERC-20으로 제작되어진 코인입니다. 즉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단 코드 몇줄로 코인을 10분안에도 제작가능한 코인이란 것입니다.

 

출처 구글

 

ERC-20코인은 과거에 김치코인으로 견적을 확인해보면 거의 90% 스캠일 확률이 있었습니다. 즉 한번 상승할 경우에는 엄청 큰 상승을 보여주지만, 하락이 지속될 경우에는 거의 반등 기회조차 주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ERC-20과 연관되어 있다면 그냥 걸러버리는 편입니다. 코인의 개발자가 유능한 엘리트인건 인정하고, 트랜잭션 속도도 비교적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출처 구글

 

그리고 현 썬더코어 생태계를 살펴보면 여러가지 디앱이 많이 제작되어 있기에, 생태계 내에서만 발전한다면 가치또한 같이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종합하자면 생태계는 발전하여 가치는 오르겠지만, ERC-20과 관련되어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썬더코어 코인의 시세

 상승장이 닥치면서 엄청난 상승력을 보여주고 있는 썬더코어 코인.

 

금일 하루만해도 약 70%가량 상승을 하였습니다. 현 썬더코어 시세는 약 23원대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1월 말경과 2월 말즘에 시세 약 8원대를 2번정도 지지하면서, 반등하여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줄려 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일 중요한 포인트인 저항선 시세값 22원대를 뚫고 올라가면서 현재의 상승은 긍정적인 상승으로 보여집니다. 다음 저항선을 찾아보자면 시세 34원대, 43원대 2번정도 남아있는 것을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구글

 

현 이코인을 매수하는 것은 거의 도박과 가까운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 진입하시는 것보다는 어느정도 조정을 받은 뒤에 횡보를 반복하는 구간에서 진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급하게 진입은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 유도가 아닌 단순 정보전달에 의의가 있음을 밝힙니다.

 

반응형